Realman's World

이동식 디스크 인식 불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동식 디스크 인식 불가

리얼맨 2015. 3. 2. 17:55

MAC 에서 백업 디스크를 만들다가 이동식 디스크의 볼륨이 깨지면서 인식이 되지 않았다. Windows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아 USB를 버려야 하나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8g가 아까워 30분 넘게 작업을 하다가 겨우 살렸다.

 

내컴퓨터 >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로컬) 에서 해당 디스크를 인식하게 할려고 우클릭 후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디스크 관리 콘솔 보기가 최신이 아니므로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새로 고침 작업을 사용하여 보기를 새로 고치십시오.  문제가 지속되면 디스크 관리 콘솔을 닫고 디스크 관리를 다시 시작하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구글링 끝에 cmd에서 diskpart를 실행시키면 console 창에서 디스크 관리를 수동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행 후 "list volume"을 입력하면 사용 불가능한 볼륨이 나온다.

 

 

볼륨 6이 사용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list disk"를 실행하여 해당 볼륨의 disk를 알아낸 후 "select disk [disk no]"를 실행시킨다.

 

 

 

"*"로 된 것이 선택된 disk 이다.

 

이후 "clean" 명령을 치면 크기가 0B가 되고 Ltr 가 "D"로 설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다시 디스크 관리에서 해당 디스크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 후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을 하면 포맷을 할 수 있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식됨을 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