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man's World

[npm] piface-node 설치시 주의점 본문

Kairos/Item

[npm] piface-node 설치시 주의점

리얼맨 2015. 10. 1. 10:39

npm 사용시 dependency 모듈의 버전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체감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프로젝트를 하면서 깊이 체감하게 되었다.


이전에 piface-node 모듈로 이미 프로젝트를 완료를 했기 때문에 새로 하는 프로젝트에서 쉽게 porting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이 불행의 시작이었다.


raspbian을 설치하고 arm용 nodejs 를 최신으로 설치한 후 piface-node를 npm을 이용하여 설치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저 에러를 없애기 위해 하루종일 구글링을 하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했다.

node-gyp를 새로 설치하기도 했고 nodejs를 다른 버전으로 설치도 했다.

결국 nodejs의 버전 문제는 맞았다.

최초에 설치했을 때는 4.X 버전 그 뒤에 0.12.X 버전 최종적으로는 0.10.32.X 버전을 설치하였다.

역시나 뭐든 메뉴얼을 꼼꼼히 읽어 봐야한다.


https://www.npmjs.com/package/piface-node 에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써 주었는데... ㅜㅜ


At the time I write this, the latest available packaged build for Raspberry Pi is v0.10.21.


최종 설치한 버전이 0.10.21 버전은 아니지만 0.10.X 버전이면 호환이 되는 듯 하다.


이전에는 node-gyp rebuild 에러가 종종 발생했었는데 그냥 넘긴게 화근이었다.

이 에러는 nodejs, npm 버전을 해당 모듈이 지원하는 버전으로 설치를 해 주어야 하는 것이라는 것을...

역시 아는 것이 힘인가 보다.

Comments